토스뱅크 차기 대표, 이은미 전 대구은행 CFO

진유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2 10:04:07
  • -
  • +
  • 인쇄
 이은미 토스뱅크 대표 내정자./토스뱅크

[뉴스밸런스 = 진유선 기자] 토스뱅크 임원후보추천위원회가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열린 회의에서 이은미 전 DGB대구은행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차기 대표 후보로 단수 추천했다.

 

임추위는 “이은미 후보가 국내외를 아우르는 폭넓은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뤄낸 성과와 조직관리 역량, 통찰력 등이 토스뱅크를 이끌어갈 최적의 리더십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이은미 후보는 서강대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뒤 미 컬럼비아대 경영대학원과 런던 비즈니스스쿨, 홍콩대 등에서 MBA 학위를 받았다. 런던 정경대(LSE)에서 데이터분석 과정을 수료했으며 미국공인회계사(AICPA), 공인재무분석사(CFA), 국제 재무 리스크 관리사(FRM) 자격도 취득했다.

 

아울러 이은미 후보는 국내 은행뿐 아니라 해외 은행 근무 경험을 통해 글로벌 감각을 갖췄다.

 

이은미 후보는 HSBC 홍콩 상업은행 CFO(아시아-태평양 지역 16개국 총괄), HSBC 서울지점 부대표, 도이치은행 서울지점 CFO 등을 역임했다.

 

대구은행 CFO이자 경영기획그룹장으로 재직하며 리스크관리에 기반한 의사결정 능력을 보여줬다. 지난해 DGB금융지주와 대구은행 ‘시중은행 전환’을 주도하며 태스크포스팀(TFT) 공동 의장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최종 후보로 추천된 이은미 후보는 3월 28일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 승인을 거쳐 대표로 취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밸런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