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밸런스는 ‘균형’ 잡힌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중도의 길’을 모색하는 디지털종합미디어입니다.
‘대한민국은 갈등공화국’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우리 사회 곳곳에 첨예한 갈등과 대립이 격화하고 있습니다. 갈등의 이슈와 주체도 각양각색인 데다 인터넷 기술의 발달과 유튜브ㆍ인스타그램ㆍ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확산으로 가짜뉴스까지 극성을 부리고 있습니다.
사정이 이러한 데도 소모적인 사회갈등을 해소하고 올바른 여론 형성에 역할을 해야 할 미디어마저 이념적ㆍ정파적ㆍ경제적 이해관계에 따라 이를 부채질하는 경향이 농후해지고 있습니다.
뉴스밸런스는 정치, 사회, 경제, 세계 등 각 분야의 다양한 갈등 이슈를 균형된 시각으로 진단하고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하는데 역점을 두는 동시에 ‘가짜뉴스 감시자’ 역할에도 충실하고자 합니다.
새로운 스타일의 기획ㆍ심층 보도를 모색하는 ‘NB뉴스’가 대표적인 코너입니다. 이 코너는 우리 사회에서 첨예한 갈등을 빚고 있는 이슈 및 정책을 대상으로 찬성론과 반대론이 한판승부를 벌이는 논쟁터입니다. 양측의 주장과 의견을 최대한 공정하고 충실히 전달함으로써 독자들의 정확한 판단과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뉴스밸런스는 중도를 표방하지만 기계적인 중립에 매몰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뉴스의 가치에 따라 때로는 보수, 때로는 진보의 색깔을 띠게 될 것입니다. 반론권을 최대한 보장하는 등 취재현장과 보도에서 언론윤리와 책무에도 결코 어긋나지 않는 참언론의 모습을 견지할 것입니다.
이념ㆍ진영 대립이 유난히 심한 우리나라에서 중도 성향의 미디어가 뿌리내리고 성공하기란 어렵다고들 합니다.
하지만 뉴스밸런스는 망국적인 사회갈등과 가짜뉴스를 조금이라도 해소하고 퇴치하는데 한 알의 밀알이 될 수 있다면, 힘겹지만 뚜벅뚜벅 전진해 나갈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 응원 부탁드립니다.
뉴스밸런스 발행인 김성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