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참고 자료 사진 출처=픽사베이 |
23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따르면 전날 ‘20대 초반인 MZ들 꼭 보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 A씨는 “내가 진짜 ‘개꼰대’ 같은 이야기 하나만 쓸게”라고 운을 뗀 뒤 “어디 가서 누굴 만나든 인사를 대충 하지 말고 성의껏 인사를 해라”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인사만 잘해도 어디 가서 50% 먹고 들어가는데 가성비 엄청 좋은 게 인사 잘 하는 것인데 그걸 안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꼰대 같지만 X소리 같겠지만 이건 100% 레알”이라며 “인사만 잘해도 중간 이상 간다”고 거듭 강조했다.
해당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상반된 반응을 보였다.
A씨의 주장에 공감하는 이들은 “시간약속 잘 지키고 인사만 잘해도 반은 성공”, “인사를 안 하는 게 아니라 쳐다보지를 않는다. 폰 보는 척하면서”, “잘 웃고 인사 잘하고 성실하면 누구라도 도와주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 신입사원들 들어오면 인사 잘하는 애들이 활력도 넘치고 일도 잘함”, “나만 그렇게 생각한 거 아니였구나” 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에 일부 누리꾼들은 “요즘 대학생들 인사 진짜 잘하던데 어느 별에서 온 양반인가? 만나는 학생마다 꾸벅꾸벅”, “반대로 나이 먹은 사람들은 사과할 줄을 모르더라? 차 긁어놓고 미안하다 안해. 사고치고 미안하다 안해. 잘못했으면 목청 크면 이겨. 악셀 밟고 급발진. 뒤로 해쳐 먹고 나몰라라. 이 나라 망치는 건 506070이다”, “인사를 해도 안 받아. 무려 한 달을 그래서 그냥 무시함. 나중에 인사 안 한다고 뭐라 하는데 어이없더라”, “나이 불문하고 인사 안 하는 사람들은 인사를 안 하는데 MZ만 콕 찍어서 말하네”, “이건 무슨 논리냐? 인사가 무조건 나이 어린 사람이 하는 거냐? 어른이 어른다워야 어른이지” 등 A씨의 지적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뉴스밸런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