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무리기만 하면 돼요!”…CJ, ‘우리집 김장은 비비고가’ 기획전 진행

최혜진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8 06:15:30
  • -
  • +
  • 인쇄
CJ더마켓 통해 오는 30일까지…국내산 절임배추·김치 양념 첫선
김장키트·포장김치 동시 판매…‘생산지 직성 김치’ 할인 판매도

뉴스밸런스는 우리 사회에서 첨예한 갈등을 빚고 있는 이슈 및 정책을 대상으로 찬성론과 반대론이 한판 승부를 벌이는 논쟁터입니다. 양측 주장과 의견을 최대한 공정하고 충실히 전달함으로써 독자들의 정확한 판단과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주제는 대상(종가) vs CJ제일제당(비비고), 김장대전입니다. 고물가에도 불구하고 올해 김장 비용은 지난해보다 소폭 줄어든 것으로 조사된 반면 김장을 하지 않고 사서 먹겠다는 사람들은 오히려 늘고 있습니다. 김장철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로 자존심 경쟁을 벌이고 있는 국내 포장김치 시장의 전통 강자, ’종가와 비비고의 김장대전을 취재했습니다. <편집자 주>

 

  ▲사진 = CJ제일제당 제공

 

[뉴스밸런스 = 최혜진 기자] CJ제일제당이 김장철을 맞아 간편하게 김장할 수 있는 제품들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우리집 김장은 비비고가’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달 30일까지 CJ더마켓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산 절임배추와 김치 양념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대용량으로 김치를 담그기 힘든 1‧2인 가구를 위해 국내산 절임배추3㎏과 김치 양념 1.5㎏을 세트로 묶은 ‘비비고 김장 키트’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용량으로 김장을 준비하는소비자들을 위해서는 절임배추10㎏과 김치 양념5㎏을 따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두 제품을 활용하면 집에서 버무리기만 해도 누구나 손쉽게 김장 김치를 담글 수 있다. 간편하게 김장 김치를 담그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CJ는 밝혔다..

또한 이번 김장 키트는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김장할 수 있도록 출고일도 지정이 가능하다. 김치·김장 키트 선물 시에는 할인 쿠폰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이 밖에도 김장을 담글 여유가 없는 소비자를 위해 갓 담근 신선한 김치를 집 앞까지 배송하는 '생산직송 김치'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올해 6월부터 상시로 운영되고 있는 '생산 직송 김치'는 긴 유통과정 없이 최소 2일에서 최장 5일 이내에 제조된 신선한 김치를 생산지에서 바로 배송하는 상품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김장에 부담을 느끼시는 소비자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다양한 상품·혜택들을 준비했다”며 “비비고 비법 양념과 꼼꼼하게 선별한 국산 농산물로 실패 없이 간편하게 김치를 담그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밸런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