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흑백요리사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고 ‘밤 티라미수 컵’ 선보여

김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04:43:35
  • -
  • +
  • 인쇄

뉴스밸런스는 우리 사회에서 첨예한 갈등을 빚고 있거나 화제가 되는 이슈 및 정책을 대상으로 찬성론과 반대론이 한판 승부를 벌이는 논쟁터입니다. 양측 주장과 의견을 최대한 공정하고 충실히 전달함으로써 독자들의 정확한 판단과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주제는 “CU vs GS25편의점으로 번진 흑백요리사열풍입니다. 국내 편의점 시장 1~2위를 치열하게 다투고 있는 CUGS25가 선보일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 출연한 셰프와의 협업 제품 경쟁에 대해 취재했습니다. <편집자 주>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서 편의점 미션 1등을 차지한 ‘나폴리 맛피아’와 CU가 출시하는 밤 티라미수 컵. /BGF리테일 제공
[뉴스밸런스 = 김성호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의 출연진인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고 프로그램 속 인기 메뉴인 ‘밤 티라미수 컵’을 지난 12일 선보였다.


13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올해 1월 CU는 흑백요리사 제작진으로부터 편의점 재료를 주제로 하는 요리 경연을 위해 세트장에 편의점을 구현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출연진인 ‘나폴리 맛피아’(본명 권성준)는 해당 경연에서 CU의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 HEYROO 맛밤 득템 등을 사용해 밤 티라미수를 만들었고,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방송 이후 관련 상품에 대한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최근 6일 간(10월 1~6일) 자체 O4O 앱 포켓CU의 검색어 순위 상위 10위권에 티라미수가 이름을 올렸다. 레시피에 활용된 맛밤 득템(42.7%), 연세우유 크림빵(31.1%) 등의 상품 매출도 직전 주 동일 기간 대비 크게 올랐다.

이 같은 고객 반응에 CU는 나폴리 맛피아의 레시피를 활용한 ‘밤 티라미수 컵’ 출시를 결정했다. 가격은 4900원이며, 지난 8일 자체 앱인 ‘포켓CU’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했고 12일부터 전국 CU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상품은 밤 생크림, 토피넛 라떼, 쿠키, 초콜릿, 그래놀라 등의 재료를 활용해 가을 제철 밤과 진한 크림치즈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호텔 디저트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풍미가 높다는 게 CU 측 설명이다. 이를 위해 나폴리 맛피아가 상품 레시피에 직접 참여했다.

향후 CU는 나폴리 맛피아와 함께 추가 상품을 연달아 출시하며 중·장기적 협업을 통한 상품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또한 CU는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의 재출시를 결정하고 지난 8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했다. 선착순 총 2000명에겐 마롱 생크림빵과 함께 밤 티라미수의 재료로 사용된 HEYROO 맛밤 득템의 교환권을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은 지난해 10월 CU가 추동 시즌 한정 상품으로 선보인 디저트다. 가을 제철 밤을 활용한 생크림과 커스터드, CU만의 특제 레시피로 개발한 보늬밤(밤 조림) 페이스트를 넣어 달달한 맛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밤을 콘셉트로 만든 제품인 만큼 빵 겉면을 깨로 토핑하며 알밤 모양을 묘사해 먹는 재미를 더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흑백요리사 속 메뉴를 고객이 직접 전국 CU 편의점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상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의 장기적 협업을 통해 색다르게 해석한 상품 및 콘텐츠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밸런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