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람코자산신탁 |
[뉴스밸런스 = 진유선 기자] 코람코자산신탁이 부동산 개발업자 ‘엠지알브이(MGRV)’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신사업 코리빙 프로젝트의 성공적 개발과 운용 등 저변확대를 위함이다.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는 전국 160여개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와 해당 부지를 활용한 다양한 개발 사업을 추진하는 코람코자산신탁 대표 상장 리츠다. 리츠는 부동산이나 부동산 관련 자본·지분에 투자해 발생한 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회사나 투자신탁이다.
지난해 코람코자산신탁은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새 사업으로 코리빙 추진을 공개했으며 이번 엠지알브이와 업무협약은 그 후속조치다.
업무협약에 따르면 엠지알브이는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160여개 주유소 부지에 대한 △사업성 검토 △사업 기획 △공간 개발 △위탁 운용 등 사업전반에 대한 협업을 수행한다.
또한 코리빙에 적합한 신규 부지에 대한 조사와 개발기획, 매입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전방위적으로 협력한다.
윤장호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운용총괄 부사장은 “이번 엠지알브이와 파트너십 체결은 지난해 마제스타시티타워 투자와 함께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새 지향점을 단적으로나마 보여주는 기회 중 하나”라며 “국내 상장리츠 중 가장 엑티브한 리츠로서 우리의 청사진 ‘비전2030’에 입각하여 수익성과 안정성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밸런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