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홍-보라색 안개에 영국민들 흥분…시민들 “기이하다”“솜사탕같다” 등등 감탄

이석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9 08:27:35
  • -
  • +
  • 인쇄
 영국에서는 보기드문 분홍색 안개가 끼었다./소셜미디어

 

[뉴스밸런스 = 이석희 기자]영국에서 분홍색과 보라색 안개가 나타나 현지 주민이 당황했다고 한다.시민들은 도대체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났는지 궁금해했다.

 

영국 더 선은 최근 보기 드문 분홍색 안개가 몰려들어 현지 주민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들었다고 전했다. 시민들은 이런 현상의 원인을 알 수 없었지만 사진으로 찍어서 황홀경을 공유했다.

 

영국 현지시간 17일 아침 나라 곳곳에서 분홍색과 보라색을 띤 안개가 끼었다. 이를 본 시민들은 어리둥절했다.

 

영국 기상청에 따르면 이 드문 현상은 빛이 공기 중의 먼지, 습기 또는 기타 물질을 통과할 때 발생한다고 궁금증을 풀어줬다. 이때 녹색과 파란색 파장은 분산되고 더 긴 파장의 붉은 계통색 빛만 사람의 눈에 도달하게 돼 확인이 가능하다.

 

영국내에서 옥스퍼드셔, 하트퍼드셔, 그리고 런던 일부 지역에서 이런 현상이 나타났는데 수천 명의 영국인들이 이례적인 분홍색 안개 현상을 목격하고 당황했다. 어떤 이들은 선명한 분홍색 현상을 즐겼다고 한다. 인체에는 무해하다.

 

선명한 분홍색 안개가 영국 곳곳서 발생했지만 오전 늦게 하늘이 맑아지면서 안개는 사라졌다.

 

드문 현상이긴 하지만, 이런 현상은 예전에도 있었다. 2019년에도 일부 지역에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한편 이같은 현상에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은 난리났다. 분홍색 안개 사진을 온라인에 공유하며 하늘의 기이한 색깔에 감탄했다.

 

네티즌들은 “오늘 런던에 분홍색 안개가 꼈다. 정말 이상하다. 조깅하러 나가는데, 마치 솜사탕 속을 달리는 것 같았다”거나 “아쉽게도 사진으로는 잘 나오지 않지만, 분홍빛 일출에 비친 짙은 안개는 제가 최근에 본 가장 기이한 광경 중 하나였다” “오늘 아침 하트퍼드셔는 정말 온통 분홍색이었다”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저작권자ⓒ 뉴스밸런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