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전동화‧SDV 분야 세 자릿수 경력직 채용…내달 3일까지 접수

김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1 09:22:39
  • -
  • +
  • 인쇄
  ▲사진 = 현대자동차 제공
[뉴스밸런스 = 김성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전동화와 SDV(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등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함께 이끌어 갈 경력직 우수인재 채용에 나섰다.


현대차는 21일 채용 홈페이지(https://www.hyundai-cto-recruit.com/)를 통해 9월 3일까지 2주간 CTO(최고기술책임자) 부문에서 근무할 세 자릿수 규모의 경력직 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진행된 연구개발(R&D) 부문 조직개편 이후 대규모로 경력직을 모집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채용의 주요 분야는 전동화, 로보틱스(사업화 인력 포함), 수소연료전지, 차량 제어, 디자인 등 9개 부문이며, 지난 2월 상반기 채용 인원 대비 2배 이상으로 모집 규모를 확대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및 유선 인터뷰(9월) ▲직무면접(10월) ▲종합면접(11월)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2024년 2월 이내에 입사한다.

특히 지원자의 편의를 고려해 별도의 자기소개서 작성 없이 기존에 작성해 두었던 이력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현대차는 이번 모집 일정과 별개로 ▲인포테인먼트 ▲로보틱스 ▲전자 부문의 소프트웨어 경력 개발자 대상으로 매월 상시 채용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한편, 대졸 신입 채용은 ‘예측 가능한 상시 채용’ 원칙에 따라 매 분기별 1일마다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일괄로 모집하며, 오는 9월에 채용 일정을 시작한다.

[저작권자ⓒ 뉴스밸런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